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산굼부리

by UGCUGC 2020. 7. 7.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에잇는 산굼부리 입니다

입장료 성인 6,000원입니다

천연기념물 263호 라네요

기생화산의 분화구래요 한라산의 생성과 시기를 같이하여 백록담과 비슷한 모습이라고 하네요

우리가 주로 보는 경관의 반대쪽입니다. 잘보지 않으면 경치만 보고 오게되기 쉽습니다.

이부근이 숲이 좋아서 많은 숲이 있지만  힘들게 올라가야 경치를 볼 수 있는곳들에 비해

산굼부리는 입장료가 있지만 자주가는 이유는 걸어서 올라가기가 편해서일듯 하네요

많이 안걸어도 되고 그거에 비해서 아주 멀리까지 볼수가 있어서 경치가 아주 좋습니다.

흐린날은 흐린날대로 맑은 날은 맑은 날대로 멋집니다.

틔여져있어서 인지 항상 바람이 많이불어서 여름에도 엄청 시원했던 기억이...

가을철 억새가 장관인데 너무 푸르를때만 갔나봐요 가을에도 꼭 가보고 싶어요

다른유명한 숲들에비해 사람이 많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주차장도 데빵 넓습니다.

 

 

*****산굼부리 분화구 *****

 

 

 

산굼부리 신화와 전설

 

 

 

SANGUMBURI라고 쓰인 의자였네요 사진찍을땐 몰랏어요 ㅋㅋ

 

 

댓글